사회이슈

[스크랩] 중동에 대한 오해

대운풍 2018. 5. 16. 19:36


아랍=중동=이슬람 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 정확히는 아랍, 중동, 이슬람은 같지 않다.


아랍은 민족(언어,문화) 개념, 아랍어를 사용하고 이슬람교를 믿는 나라들.
아랍연맹 ( League of Arab states)22개국 (팔레스타인 포함):1945년 범 아랍권의 안보이익을 도모한다는 가치로 창설된 아랍 22개국 회의체(회원국:사우디,예멘,오만,쿠웨이트,바레인,카타르,아랍에미레이트,이라크,시리아,레바논,요르단,이집트,수단,리비아,모로코,알제리,튀니지,모리티니,소말리아,지부티,팔레스타인,코모로)


중동은 지리적 개념(Middle East,Near East) 비아랍인 국가인 터키, 이란, 이스라엘을 포함
이것은 서구식 표현으로 정확히는 서남 아시아 라고 불리워져야 합니다.


이슬람은 종교적 개념(약 15억명)으로 국민 대부분이 이슬람을 믿거나 무슬림이 다수 이슬람 회의 기구 (OIC) 57개국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를 포함 57개 이슬람 국가로 구성된 최대 회교국가들의 연대강화 각 분야에서의 교류 촉진,민족독립을 지향하는 회교도들에 대한 투쟁지원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아랍인은 아라비아 반도에 정착한 셈족으로 유목 생활을 하며 지내다 현재의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이라크, 시리아, 북아프리카 지역등에 정착한 사람들. 그리고 아랍어를 사용합니다.


이란은 아리아족 계통으로 페르시아인이랍니다.이란이라는 이름 자체가 아리안인의 후손이라는 뜻입니다. 아리안인은 인도 유럽어족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굳이 따지자면 이란은 지금의 유럽과  한 뿌리에서 나왔습니다. 게다가 언어는 아랍어가 아니라 파르시라는 고유의 언어를 사용합니다.


터키도 중동, 그리고 아랍계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터키는 '투르크족'입니다.

투르크족은 아시아 대륙을 걸쳐 정말 넓게 분포하고 있습니다 같은 투르크족이라도

지역과 세부 민족에 따라 차이가 크다고 합니다. 고려시대 역사에서 나오는 돌궐이  투르크족입니다.



또한 중동에는 '쿠르드족' 등이 있습니다.

쿠르드족은 국가를 가지지 않은 민족 중 그 숫자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 (2-3천만명 정도)

그 유명한 '살라흐 앗 딘(살라딘)'이 쿠르드 출신으로 '아이유브 왕조'를 세웠었죠.

나중에 쿠르드족은 '오스만 제국'의 영토내에 살게 되는데 오스만 제국이 멸망하며

터키, 이라크, 이란 등에 흩어져서 살게 되었습니다. 이라크에서는 자치권도 얻었지만 아직도

자신의 나라를 만들지 못한채 핍박받고 있는 민족입니다.
출처 : Wisdom/SOOM



출처 : 이종격투기
글쓴이 : 나는 거짓만 말한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