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

[스크랩] 화상을 당했을 때 팁!!!!

대운풍 2015. 1. 24. 22:17
모두들 자신이나 자기 가족 (아들딸)이 화상을.당하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모두다 택시를 잡고 바로 병원 응급실로 갈겁니다..

하지만 이건 완전히 잘 못된 겁니다.

일단 전기 화상인지 아니면 기도화상인지...일반 화상인지를.보세요. 전기화상이면 심장이 뛰는지를 보면서 병원으로 옮기세요. 전기는 심장에서 부정맥을 일으킵니다. 언제든.심장이 멈출 수 있으니 빨리 병원에 가셔요 맥박이.멈추면 바로 심폐소생하세요

기도화상(뜨거운 연기를 마신경우... 입주변 코주변에 시커면 연기가루가 있으면) 이면 바로 산소하면서 재빨리 옮기세요. 옮겨도 위험해요.. 장담못해요...

하지만 일반적인 화상이면... 바로 병원으로 옮기지 마세요.

일단 상처부위가 식을 때까지 20분동안 찬물을 미친듯이 부으세요.


18도 정도의 상온의 물을 20분이상 부으세요. 그런 후에 병원에 가십시요.

20분더 빨리 가나 20분 뒤에.가나 병원에서 해주는 치료는 동일 합니다.

병원에서도 20분동안 찬물 붇고 늦게 왔네요. 하면 잘했다 라고 칭찬해주니까 걱정마세요.

화상부위는 겉보기와는 달리 심부열이 엄청나고 병원가는 택시안에서 계속 안쪽으로 깊은 화상을 입힙니다.

즉 살수 있는 화상이 죽는 화상으로 바뀝니다.

찬물을 20분간부으면 그 심부 열이 모두 식고... 그 때 택시 타고 가면 가는 동안의 더이상 깊은 부위의 손상을 막을 수 있어요.

식당에서 아이가 된장국에 화상을 입으면???? 생각할거 없어요. 택시 불러요??? 애기 죽이려구요??. 바로 생수통 물을 붇고 바로 옆 테이블들 모두의 찬 생수통 다 붇고 바로 화장실로 가서 이십분동안 찬물을 부으세요. 그런뒤에 택시 불러서 병원 가세요.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열은 남아있읍니다. 병원 가는 동안 더 깊은 화상을 남깁니다. 이십분간 식힌 후 병원가셔요.

출처 : 이종격투기
글쓴이 : 퇴근해야지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