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스크랩] 자동차 수리점 중개업체 `카닥`, 흠집 난 車 앱으로 견적 비교해 싸게 수리

대운풍 2015. 2. 14. 07:55
車사진 올린 뒤 수리점 입찰
외제는 반값, 국산차는 20% 싸
다음 사내벤처공모서 1위
자동차 보험사도 타깃 고객
이준노 카닥 대표

이준노 카닥 대표(가운데)와 직원들이 자동차 외장수리 견적비교 서비스 ‘카닥’을 소개하고 있다. 


경미한 사고로 자동차가 살짝 찌그러지거나 흠집이 나는 등 보험 처리를 하기에는 애매한 경우가 있다. 이때 자기 부담으로 수리하려고 해도 비용이 얼마나 들지 감을 잡지 못해 곤란하다. 막상 자동차 정비센터를 찾으면 예상보다 많은 비용에 당황할 때가 많다. 많은 돈을 주고 수리하고 나면 ‘여기보다 싼 곳이 분명히 있을 텐데’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나선 스타트업이 있다. 정비업체와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자동차 외장수리 중개 업체 ‘카닥’이다.

◆사진 석 장으로 견적부터 수리까지

카닥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 기반의 외장수리 견적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 앱으로 자동차의 손상 부위 사진 석 장만 찍어 올리면 된다. 자동차 수리업체들은 사진을 보고 견적을 제공하는 동시에 자동으로 입찰에 참여하게 된다.

소비자는 업체들의 견적을 확인하고 원하는 업체로 가면 된다. 정보가 부족해 비싼 서비스센터로 가던 사람들을 동네 정비업체로 안내한다.

저렴한 가격은 카닥의 최대 무기다. 외제차의 경우 서비스센터보다 평균 50%, 국산차는 20%가량 싸다. 경쟁입찰 방식으로 가격을 낮춘 것이 주효했다. 서비스 품질도 우수하다.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 고객 만족도는 99%에 달한다. 고객이 후기를 남길 수 있도록 해 정비업체들이 최선을 다하게 만든다.



--------------------------------------------------------


이종에도 카닥 활용하는 분들 계시나요?


출처 : 이종격투기
글쓴이 : 전쟁의기술 원글보기
메모 :